한글 문서 암호 설정과 해제



    "보안 문서를 만들기 위하여 한글의 문서 암호 설정과 암호 해제에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한글 문서 보안을 위한 암호 설정과 해제

    문서 작업을 하다가 보면 보안을 유지 해야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온 기능이 문서 암호 설정 기능입니다. 문서 암호를 설정하면 암호를 정확하게 아는 사람들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입력한 사람만 문서의 내용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서의 암호를 잊어 버리지 않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1. 문서 보안 암호 설정하기

    2. 문서 암호 설정 결과

    3. 문서 암호 해제 하기




    1. 문서 암호 설정하기


    문서 암호 설정은 기본적으로 보안-문서 암호 설정을 실행하는 방법이 있고 파일을 다름이름으로 저장하기나 저장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작성자는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여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문서 암호 설정에 따라 보안 수준을 나타 낼 수 있습니다. 모두 2가지 형태로 존재합니다. 보안 수준 보통, 높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안 수준 높음을 선택 하였을 경우 한/글 2007에서는 불러 올 수 없습니다. 



    2. 문서 암호 설정 결과


    문서 암호를 설정 한 이후 한글에서 들어가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아래 화면과 같이 활성화가 됩니다. 암호 기입란에 암호를 입력하면 암호가 해제 되어 파일의 내용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문서 암호 해제 하기


    문서 암호 해제는 암호 설정하는 부분에는 없습니다. 보안 베너에 들어가서 문서 암호 변경 및 해제를 클릭하면 암호 변경/해제 창이 뜹니다. 그리고 암호 해제를 위하여 현재 암호를 입력한 이후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 해제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