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배경 및 테두리 자유롭게 변경하기

    "한글에서 표를 작성한 이후 표의 테두리를 두껍게, 얇게 혹은 모양 변형 등 자유롭게 수정하기 위해 설명한 포스팅입니다 "


    표 테두리와 표 배경 자유롭게 변경하기

     보고서 및 포스팅 등 내용을 간략하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전달하기 위해 표만큼 중요한 건 없습니다. 또한 표의 가독성 중요하기 때문에 표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단축키와 한글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고 진행을 해야 됩니다. 따라서 한글에서 표를 수정하는 방법과 단축키, 한글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 한글에서 표 만드는 방법 및 단축키

    2. 표 수정하기 위한 단축키와 블록지정

    3. 표 테두리 수정하기

    4. 표 배경 수정하기 




    1. 한글에서 표 만드는 방법 및 단축키

     표 만드는 방법 Ctrl + N + T 입력이나 입력 툴에 들어가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간략하게 표를 하나 만듭니다. 

    표/셀의 속성값을 수정한 이후에 (http://skillofoffice.tistory.com/5) 표의 모양인 테두리, 배경, 대각선을 수정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2. 표 수정하기 위한 단축키와 블록지정

     기본적으로 마우스 드래그를 활용하여 원하는 표의 셀을 선택할 수 있으나 마우스를 활용하기에는 너무 답답한 면도 있고 해서 F5 단축키를 활용해서 원하는 셀을 선택하는게 유용한것 같습니다. 





    3. 표 테두리 수정하기

    테두리를 수정하는 단축키는 원하는 수정할 만큼의 표를 선택한후 키보드 자판 L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표 테두리 창이 활성화 됩니다. 표 테두리/배경은 활성화 된 창에 보면 기본적으로 테두리, 배경, 대각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까 원하는 만큼 수정한 이후 설정을 누르면 변경됩니다. arlt 키를 누른상태에서 T,C,Y 등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표 배경 수정하기

    표 배경 색 및 그림을 수정하기 위한 단축키는 원하는 만큼 표 블락 선택 한 후 키보드 자판 C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표 배경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배경은 기본적으로 테두리 대각선과 같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테두리를 사용할 줄 알고 기억하신 분은 금방 찾으리라 생각됩니다. 표 배경은 색채우기, 그러데이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 한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