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조판부호 설정 및 해제하기


    "한글에서 지워지지 않는 페이지가 있거나 그림 삭제등 눈에 보이나 변경이 안될 경우 조판부호를 활용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조판부호를 활용하여 양식 통일이나 문서를 효율 적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조판부호 설정 및 해제하기

    문서 수정이 안되거나 문서의 양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능들을 눈에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조판부호를 활용해야 합니다. 조판부호를 켜놓으면 정말 보기 안좋지만 조판부호가 있음으로써 삭제가 안되는 페이지나 그림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조판부호는 어디서 활용되나?

    2. 조판부호 설정 및 해제하기

    3. 조판부호 설정 전후 비교하기



    1. 조판 부호란 무엇인가?


    한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성자가 다양한 기능을 한글에다 입력하다 보면 햇갈릴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글은 문서 작성 중에 작성자가 표나 머릿말 꼬릿말 짝수 페이지 홀수 페이지에 대한 기능을 부여 한 것에 대해 보통의 문서 창에서는 보이지 않으며 한글 내에 조판 부호 형식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판 부호는 일반적인 편집 화면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메모나 첨석한 부분은 인쇄가 가능하지만 모든 조판 부호는 어떠한 경우에도 인쇄되지 않습니다.



    2. 조판 부호 설정 및 해제 하기


    조판부호 설정은 보기 베너를 클릭하고 -> 표시/숨기기(H) -> 조판 부호(C)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G+C를 누르면 한번에 조판 부호를 설정 및 해제 할 수 있습니다.




    3. 조판 부호 설정 전 후 비교하기


    조판 부호를 비교 해보면 주황색 글씨로 한글 작성하면서 추가했던 부분에 대해 안보였던 표시들이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