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자동저장 해제 및 설정하기


    "한글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고 자동 저장 설정과 자동 저장으로 인하여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하여 자동 저장해제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한글 자동 저장 해제 및 설정하기

    자동저장을 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막거나 중간에 컴퓨터 시스템 오류를 방지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자동저장을 함으로써 컴퓨터의 메모리를 잡아먹고 한글 파일에 그림이나 용량이 큰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짜증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러한 자동저장은 작업의 안전성을 위해서는 좋으나 작업을 하는 도중에는 불편한 기능입니다.

    1. 자동저장이란?

    2. 자동저장 설정 경로



    1. 자동 저장이란?


     자동 저장은 복구용 임시 파일 무조건 자동 저장과 쉴 때 복구용 임시 파일 자동 저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구용 임시 파일 무조건 자동 저장은 일정 시간 간격으로 복구용 임시 파일을 자동저장하며, 저장 간격은 1분에서 60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쉴 때 복구용 임시파일 자동 저장은 일정한 시간동안 글자판 입력이 없을 때(Keyboard idle time) 복구용 임시 파일을 자동 저장하며, 저장 간격은 1초에서 360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적으로는 글자판 입력이 없을 때 복구용 임시파일 자동 저장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작업 중에 자동저장은 파일이 클 경우 굉장이 불편하고 답답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파일의 크기가 작다면 2개다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한컴에서는 작성된 글을 편집하거나 교정할 때는 60초 후에 저장, 30분마다 저장으로 설정하고 작업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선택 방법은 본인의 몫이라고 생각듭니다.


    2. 자동 저장 경로 및 설정, 해제 하기


     자동 저장 경로 설정하는 방법은 기본적인 베너인 도구를 클릭 한 후 환경 설정을 들어갑니다.


    설정을 들어오면 앞에서 언급했던 복구용 임시파일 무조건 자동저장과 복구용 임시파일을 쉴때 자동저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설정에 맞추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저장형식의 경우 기본적으로 *asv로 되나 저같은경우는 *.hwp로 설정하였습니다. 및에 보면 동시에 같은 파일을 다른 경로에 자동 저장 기능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