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에서 대각선 만들고 편집하기


    "한글에서 표를 만든 이후 행과 열에 대해 구분하기 위하여 대각선을 삽입하는 방법에 관련한 포스팅입니다."



    한글 표에서 대각선 만들고 편집하기

     한글에서 표를 만든 이후에 허전한 표를 꾸미기를 위해서 배경이나 테두리를 편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외에 표의 행과 열의 속성구분하기 위하여 대각선을 설정하여 넣는데 대각선을 넣을 경우 보는 이 입장에서는 표의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대각선은 모두 11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이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굵기와 색을 편집할수 있으며 대각선의 선의 종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표만들고 대각선 넣을 셀에 블록 지정

    2. 키보드로 대각선 만드는 방법과 마우스로 대각선 만드는 방법

    3. 대각선 편집하기




    1. 한글에서 표만들고 대각선 넣을 셀에 블록 지정


    대각선을 넣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표가 있어야합니다. 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Ctrl+N+T를 눌러 표를 만들어줍니다. 표를 만들어 준 이후에 대각선을 넣을 곳에 F5를 눌러 블록지정을 해줍니다. 





    2. 키보드로 대각선 만드는 방법과 마우스로 대각선 만드는 방법


     앞에서 블록을 지정해준 곳에는 대각선을 입력할 곳이기 때문에 가독성과 타당한 위치인지 등을 한번 검토합니다. 그 다음 대각선을 넣기 위해 블록 지정 후 키보드에 L을 누르면 셀 테두리/배경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대각선 베너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대각선을 편집할 수 있는 편집창이 뜹니다. 

    (표에 커서를 갔다 놓고 대각선 입력할 곳에 F5를 한번 누른후 바로 L을 누르면 셀 테두리/배경이 활성화가 됩니다. )



    키보드를 활용하여 들어가는 방법 이외에 마우스를 활용하여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각선을 입력할 셀에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셀을 블록 지정한 이후 바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셀 테두리/배경(B)에서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와 동일한 셀 테두리/배경(B)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면 됩니다.





    3. 대각선 편집하기


     한글에서는 대각선의 선 굵기랑 색, 점선으로 할지 두줄로 구현할지 등에 모양에 대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종류에서는 선 없음, 일반적인 직선, 점선 등을 제공합니다. 굵기는 대각선에 대한 굵기 정도를 나타내며, 색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색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각선의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갈지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작성할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