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 모양 및 문단 서식 복사하기

    "한글에서 서식을 갖고 있는 문단이나 글자 모양, 스타일 등을 간단하게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단축키는 Alt+C 입니다."



    한글 글자 모양 복사하기


    한글에서 서식을 복사하기 위해서 일일이 하나씩 들어가서 바꾸는 건 굉장히 비효율 적일 것입니다. 또한 본문의 내용 이외에 표나 그림의 객체등에 대한 캡션의 서식이 안맞을 경우에도 굉장히 짜증나고 서식 통일이 일일이 하는게 여간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굉장히 간단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매우 유용하고 활용도가 높은 기능입니다.





    1. 글자 모양 복사하기


     글자 모양은 글꼴, 크기, 장평, 자간, 글자색, 기울임, 진하게 등을 꾸밀 수 있습니다. 글자모양은 한글, 영문, 일어, 기호 등 다양언어 및 기호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글자 모양은 간단하게 말해 글자의 서식을 나타냅니다. 


     글자모양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글자 모양 복사하려는 대상과 적용 대상 2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복사 대상에 커서를 갔다 놓고 단축키 Alt + C를 누르면 아래에 창과 같이 모양 복사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글자 모양이나 문단모양 글자모양과 문단 모양 둘다 복사 등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선택한 이후에 적용 대상에 가서 적용할 만큼 드래그 한 다음 Alt + C를 한번 더 누르면 적용 됩니다. 그 이후에는 적용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글자 모양 복사할 대상에 대해서 Alt +C

    2. 적용 대상을 드래그 한 이후에 Alt + C  




    2. 문단 모양 복사하기


    문단은 문단의 왼쪽/오른쪽 여백, 들여 쓰기/내어 쓰기, 정렬 방식, 줄 간격, 문단 테두리, 문단 배경, 문단 종류, 탭 설정 등의 서식을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단 모양도 글자모양과 동일하기 복사할 대상에 커서를 올려 놓은 후에 Alt + C 를 눌러서 복사를 합니다. 그 다음 적용 대상에 대해 원하는 만큼 드래그를 한 이후에 Alt + C를 합니다.




    관련 포스팅


    [한컴] - 한글 표 서식 복사하기

    [한컴] - 한글 기호(문자표) 입력하기

    [한컴] - 한글 수식 넣기

    [한컴] - 한글 표에 제목 달기(캡션 달기)


    '한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문서 저작권 입력하기  (0) 2017.04.27
    글자 모양(서식) 만들기  (0) 2017.04.19
    한글 단 나누기  (2) 2017.03.27
    한글 배포용 문서 만들기  (0) 2017.03.27
    한글 기호(문자표) 입력하기  (0) 2017.03.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