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수식 넣기


    "한글에서 수학 수식을 자유롭게 넣기 위하여 입력 방법 및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수식 입력 및 편집하기


    한글 작업을 하다보면 수식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글은 비쥬얼 에디팅 수식 입력 방볍과 스크립트 형식의 수식 입력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식을 보이는 그대로 키보드를 활용해서 입력 하는 방법과 스크립트 형식으로 코드 짜듯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변수에 대해 알아서 글자 모양을 바꿔 주는 부분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수식또한 그림, 표, 등과 같이 개체로 입력하기 때문에 캡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캡션읗 넣으면 목차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1. 수식 입력 절차 및 단축키


    수식 입력하는 방법은 입력-개체-수식을 실행하면 수식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단축키는 Ctrl+N+M 을 누르면 동일하게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위에는 수식편집창이고 밑에는 스크립트 입력 창입니다.



    수식편집창은 키보드로 단순하게 입력하면 되고 스크립트창은 코딩입력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2. 수식 편집하기


    수식 편집은 입력한 이후 완료를 하더라도 수식을 더블클릭하면 편집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수식 입력창을 활용하여 근의 공식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스크립트 창을 활용하실 줄 아시는 분은 코드를 활용하여 입력하시면 되고 이런 부분까지 어려우신 분은 수식 편집창에서 위에 수식 편집기창 상단에 있는 기호들을 활용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캡션 및 크기 등 추가 속성 조정하기


     수식을 입력한 이후에 사이즈 조절을 위한 방법은 수식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활용하여 클릭은 한 이후에 개체 속성에 들어가시면 크기, 캡션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식 속성을 활용하여 글자크기, 여백/캡션등을 활용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컴] - 한글 목차 만들기

    [한컴] - 한글 표에 제목 달기(캡션 달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