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편집용지 설정과 용지여백 설정하기


    "한글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먼저 설정해야 될 편집 용지 설정과 글 작성시 필요한 용지의 여백을 설정하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편집 용지 설정은 파일- 편집 용지(F7)에 있습니다."

    한글 편집용지 설정과 용지 여백 설정하기


    편집 용지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글 작성 이후 양식에 맞추어서 작성하였으나 인쇄할 떄나 용지를 A4에서 B4로 바꾸는 경우 등 용지가 바뀌면 그간 작성해놓은 문서의 틀이 전부 틀어지기 때문에 제일 먼제 용지 설정과 용지 여백을 설정하고 글 작성을 하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한컴오시프 한/글 2014에서 제공하는 도움말에서도 편집 용지 설정은 종이를 좁게 쓸지 넓게 쓸것인지 그리고 종이의 상하/좌우에 어느 정도 여백을 남길 것은 등을 미리 정하는 기능이라고 정의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편집 용지 설정은 문서 작업 전 미리 해야할 기능입니다. 편집 용지 설정은 기본적으로 파일-편집용지(F7)에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설정을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1. 편집 용지 설정을 위한 경로와 단축키

    2. 여백 설정하기

    3. 용지 여백 설정 변경 전후 비교




    1. 편집 용지 설정을 위한 경로와 단축키글 작성 시작부분


    편집 용지 설정을 위한 경로는 파일-편집 용지 설정에 들어가면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편집 용지 창이 활성화 되면 용지의 종류, 용지 방향, 제본, 용지 여백, 앞에서 설정한 기능드을 새 문서부터 시작할지 문저 전체에 적용할 지등을 선택할 수 있는 적용 범위 기능이 있습니다.




    2. 여백 설정하기


    용지 여백 설정 기본 문서 작업에서 활용 되는 여백을 말합니다. 따라서 A4에서 글이 작성된 기준으로 용지 테두리까지의 거리를 말함으로 글과 용지 테두리 사이의 간격을 조정할때 사용합니다. 용지 여백은 편집용지에서 3번째에 위치 해있으며 여기서 위쪽과 왼쪽 오른쪽 아래쪽 4개의 방향에 대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용지 여백 설정 변경 전 후 비교


    아래 사진과 같이 여백 변경 설정을 하면 용지 테두리에서 부터 본문까지의 거리가 바뀝니다. 


    변경 전 여백 왼쪽, 오른쪽 15.0mm 설정


    변경 호 여백  왼쪽, 오른쪽 25.0mm 설정





    '한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수식 넣기  (0) 2017.03.12
    한글 목차(차례) 만들기  (0) 2017.03.12
    한글 표에서 대각선 만들고 편집하기  (0) 2017.03.06
    조판 부호 삭제하기  (0) 2017.03.06
    한글 문서 암호 설정과 해제  (4) 2017.03.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