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판 부호 삭제하기


    "조판 부호에 입력된 기능에 대하여 하나하나 삭제하는 방법은 소위 노가다이기 때문에 그 방법 이외에 일괄 삭제 및 전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한 글입니다."



    조판 부호 선택 삭제 및 전체 삭제하기

     조판부호를 활용하여 편집을 하는 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조판부호에 대한 확인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 있으나 참고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조판부호를 삭제하는데 있어서 일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과 전체 삭제하는 방법 기능은 이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기 때문에 알고 있다면 삭제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판부호는 보고서나 논문 목차 등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삭제할 때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삭제를 한 이후에는 일반 본문과 동일하게 때문에 목차를 추출 하였을 경우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조판부호 선택 삭제하기

    2. 조판부호 일괄 삭제하기





    1. 조판 부호 선택 삭제하기


    조판 부호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편집 베너에 들어간 이후 조판부호 지우기(Y)를 클릭하면 조판부호 지우기 창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삭제할려는 항목들만 선택하여 삭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2. 조판 부호 전체 삭제하기


    조판부호 전체 삭제는 선택삭제하는 방법 경로는 동일하나 활성화된 조판부호 지우기 창에서 모두선택(C)를 클릭하고 지우기 버튼을 클릭을 하면 모든 조판부호가 삭제된 상태가 됩니다. 즉 문서에 기능이 전혀 포함되지 않아 문서에 단순 타이핑만 한 것 처럼 바뀝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