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인쇄 시 바인더 구멍 만들기


    "2공,3공, 4공등 바인더 처리를 위해 인쇄시 바인더 처리할 구멍에 맞게 구멍을 인쇄 시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2,3,4공 바인더 인쇄 설정하기


    한글 파일을 인쇄 한 이후에 바인더 처리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바인더를 파일철을 할때 정확한 위치를 모르는 상태에서 찍으면 파일 철을 했을 경우에 삐뚫어 지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인쇄시 2공, 3공, 4공 등의 바인더 찍을 위치를 미리 표시하여 뽑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조금 더 정확성있게 바인더 구멍을 찾아서 찍을 수 있습니다.





    1. 바인더 구멍을 나타내기 위한 경로 설정


     바인더 구멍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인쇄 창을 활성화 해야합니다. [파일 - 인쇄] 그래야지 바인더 구멍을 인쇄시에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인더 종류에 따라 인쇄하는 기능은 매우 편리한것 같습니다. 추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구멍의 종류는 문서를 저장할 때 같이 저장되어집니다.




    그다음 바인더 구멍을 찍기 위해서 아래와 그림과 같이 확장에 들어갑니다. 그 다음 바인더구멍(B)를 클릭합니다. 총 6가지의 형태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2. 바인더 찍을 구멍 결과 보기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미리보기 화면에 바인더 처리할 구멍이 프린트 되어 나옵니다. 위에 설정에서 저같은 경우 3공 바인더를 활용하였습니다. 





    3. 관련 포스팅


    [한컴] - 문서에 있는 메모와 메모 내용 인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