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기호(문자표) 입력하기



    "한글에서 기호나 문자표를 입력하는 단축키와 방법입니다."



    한글 기호(문자표) 입력하기


    한글을 사용 하시다보면 글자이외에 다양한 기호들을 입력을 요구할 때가 있거나 필요 할때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한글에서는 4가지(사용자 문자표, 유니코드 문자표, 한글(HNC) 문자표, 완성형(KS) 문자표) 형태의 문자표(기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기에는 기호라는 단어가 편하지만 한글에서는 문자표라고 제공하고 있으므로 포스팅에서 문자표라고 사용하겠습니다. 





    1. 문자표 설정경로


    여문자표 설정 경로는 입력에 들어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들어가는 경로는 입력 - 문자표(C) 입니다. 문자표 단축키는 Ctral+F10을 입력하시면 바로 보입니다. 문자표 입력창을 활성화 하면 4가지 형태의 사용자 문자표, 유니코드 문자표, 한글(HNC) 문자표, 완성형(KS) 문자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문자표 기능


    문자표에서 제공하는 4가지(사용자 문자표, 유니코드 문자표, 한글(HNC) 문자표, 완성형(KS) 문자표)를 기능을 살펴보면 다양합니다.

    사용자 문자표 :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알고 있는 필요한 기호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모아 놓은 것 같습니다.

    유니코드 문자표 :  세계 각국의 언어를 통일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게 국제 표준으로 지정한 2바이트 문자코드 체계입니다. (이부은 한글 도움만 단축키에서 찾아봤습니다.)

    한글(HNC) 문자표 : HNC 코드는 한/글 97에서 지원하던 문자 코드입니다

    완성형(KS) 문자표 : KS 코드는 1987년 한국 표준 문자 세트로 지정하고 1997년 개정한 2바이트 완성형 코드(KS X 1001)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주로 사용하는 문자기호표를 등록한 이후에 등록한 문자를 추가 삭제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관련포스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