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 10선

    MS 오피스에서 조사한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함수 10선입니다. 
     아무래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필수 함수라고 생각 할 수 도 있지만 본인의 업무와 필요하다고 생각 하는 함수는 각각 다르기 때문에 상이할 수 있으나 아무튼 많이 사용하는 함수라고 해서 퍼왔습니다.

    현재 엑셀에서는 제공하는 UI 위주로 하고 있어서 빠른 시일내에 함수끼리의 조합을 통한 활용 방안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함수는 셀의 값을 더합니다.
    이 함수는 조건이 True이면 하나의 값을 반환하고, 조건이 False이면 다른 값을 반환합니다. IF 함수 사용 방법에 대한 비디오를 참조하세요.
    이 함수는 하나의 행 또는 열을 찾은 다음 두 번째 행 또는 열에서 같은 위치에 있는 값을 찾습니다.
    표나 범위에서 행을 기준으로 항목을 찾아야 할 경우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사원 번호로 사원의 성을 조회하거나 전화번호부처럼 사원의 성을 조회해 전화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VLOOKUP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를 확인하세요.
    이 함수를 사용 하 여 셀 범위에서 항목 검색 한 다음 범위에서 해당 항목의 상대 위치를 반환 합니다. 예를 들어, a1: a3 범위에 값 5, 7, 38 있으면 다음 수식 =MATCH(7,A1:A3,0) 반환 2, 7 범위에서 두 번째 항목 이므로 합니다.
    이 함수는 인덱스 번호를 기준으로 254개까지의 값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value1에서 value7까지가 요일을 나타내고 1부터 7까지의 숫자 중 하나가 index_num으로 사용되는 경우 CHOOSE 함수는 요일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날짜를 나타내는 순차적인 일련 번호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수식이나 셀 참조에서 제공하는 연월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YYYYMMDD 등과 같이 Excel에서 인식할 수 없는 형식으로 작성된 날짜가 워크시트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DATEDIF 함수는 두 날짜 사이의 일, 월 또는 연도 수를 계산합니다.
    이 함수는 두 날짜 사이의 일 수를 반환합니다.
    FIND와 FINDB는 두 번째 텍스트 문자열에서 지정된 텍스트 문자열을 검색하고, 두 번째 텍스트 문자열의 첫 문자를 기준으로 첫 번째 문자열이 시작하는 위치에 해당하는 숫자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테이블이나 범위에서 값 또는 값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