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블로그 누락 된 포스팅 노출 요청하기(페이지)

    블로그를 하다 보면 포스팅 글이 몇 일이 지나도 네이버에 노출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중앙일보] [ONE SHOT] 검색포털 점유율 1위는 '네이버'…검색 결과 만족도는?


    사실 우리나라에서 검색사이트는 구글 네이버 다음카카오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중 네이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네이버에 포스팅 글이 지속적으로 누락이 된다면 블로그의 유입되는 방문자나 포스팅 글의 공유 횟수등이 줄어 들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분들에게는 수익 또한 줄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누락된 페이지에 대해 네이버에 요청하여 네이버 검색에 반영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틍을 하고자 합니다.

     


    1. 가장 먼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간다

    웹마스터 도구는 구글과 네이버 등 대부분 포털사이트에 사이트마다 존재 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본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다는 전재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까지 하셨더라면 금방 누락된 포스팅에 대한 방법을 쉽게 따라 오실 수 있으 실 겁니다.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의 경우 누락된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를 선택하셔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웹페이지 수집에 들어간다.


    3. 누락된 웹 페이지 번호나 주소를 웹페이지 수집에 넣습니다.

    1. 해당 블로그의 누락된 페이지의 번호나 주소를 웹 페이지 수집 부분에 넣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확인을 클릭한 이후 수집 요청 결과 항목에 url과 처리결과 등록에서 바로 요청완료가 뜬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수집성공으로 바뀔 때 까지 확인 하기

    요청완료는 대부분 금방 뜹니다. 그 이후 수집성공까지도 금방 뜨는지 확인 하시면 웹마스터 도구에서 할 사항은 끝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일정 시간이 흐른 이후에 수집 성공으로 바뀌는데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으나 저는 20분 내에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확인사항

    수집성공 이후에는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보통 제가 체감상 느꼈을 땐 6시간 이내에 등록이 완료 되어 검색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집성공이 되었다가 완료가 된게 아니라 검색해서 노출이 되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부분만 확인 하시면 끝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