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쉽게 볼수 있도록 하는 행과 열 틀 고정하는 방법

    알아두면 유용한 팁인 엑셀의 가로 세로 틀 고정 하는 방법입니다. (행 열 고정)
     틀 고정은 데이터량이 한 sheet에 눈에 보기 편하게 들어오면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많은 량의 데이터로 인하여 sheet가 화면밖에 까지 존재한다면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눈에 보이는 데이터 담긴 sheet가 화면 밖으로 안 벗어나면 필요 없을 수 있지만 벗어난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로는 보기 - 틀 고정


    여기서 틀 고정하는 방법은 모두 3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열과 행 모두 고정 그 다음 첫 행 고정 마지막으로 첫 열 고정이 있습니다.



    행과 열 고정하는 방법

     틀 고정 첫번째 부분을 클릭하면 상단에 있는 a b c 행과 1, 2, 3, 숫자에 있는 행이 고정됩니다. 








    고정이 된다면 아래와 사진과 같이  행과 열이 중간에 접힌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틀 고정 취소를 누르면 고정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첫 행 고정 하는 방법

    첫 행 고정은 위에서 선택한 틀 고정 바로 밑에 2번째에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왼쪽 상단에 1을 기준으로 첫행이 고정되어서 1밑으로 숫자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첫 열 고정하는 방법

    첫 열 고정하는 방법은 첫 행 고정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열 기준 A이라고 씌여져 있는 부분이 고정되어 나머지 C , D, D, F 등등이 이동하면서 가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에서 sheet를 조금 더 편리하게 볼 수있는 틀을 고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