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머스 맥도넬의 한국말 트위터


    "토머스 맥도널은 미국의 배우이다. 이 분은 현재 자기 트위터에 한국말로 지속적으로 글을 올려 작년에도 그렇고 올해도 계속 올려 현재 많은 한국인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다."



    토머스 맥도널의 한국말 트위터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몇번 올라오는 거에서 처음 봤습니다.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간혹 올라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볼때마다 우리나라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의 고충을 정말 잘 담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학생들의 개강부터 시험 기간 까지의 트위터를 뽑아 봤는데 한국인이 아닌지 의심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런데 보다 보니 다른 언어들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한국말 트윗을 의미까지는 아니고 그냥 갖고 오는 것 같다는 의견이 지배적인것 같습니다.  



    1. 토머스 맥도널은 누구인가?


     토머스 맥도널은 미국 배우이며 1986년 5월 2일 생입니다. 출연한 영화 및 방송은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위터 논란(?)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잘 몰랐던 배우고 본 영화도 없다 보니 저한테는 조금 생소한 배우입니다. 들어본 영화는 다크섀도우 정도 인것 같습니다.



    2. 토머스 맥도널의 학교..란..


    개인적으로 글을 읽다가 트위터 글을 읽다 보면 너무 잼있는 것 같아서 몇개 갖고 왔습니다.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댓글을 다는것 같습니다. 댓글이랑 같이 읽어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어찌나 타이밍 맞는 지... 학교 개학 하기 마지막 2월 마지막주에 이런글을 오리는군요.




    한국의 학생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지각안해도 될때 마다 느끼는 자괴감을 정확히 말해주는군요...














    3. 이것도 하나의 팬 관리??


     트위터를 보면서 느낀점은 정말 순수한 의도에서 시작 한 것은 좋으나 약간 욕도 섞여 있고 한걸 보면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제가 한국말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외국인이라는 점에서 매우 신선하고 호감이 가는 게 사실인것 같습니다. 간혹 가끔씩 이상하게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들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