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PPT로 글자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PPT를 활용해서 글자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간혹 글자이미지를 합성하거나 한글이나 다른 프로그램에 붙여 넣었을 경우 배경이 흰색으로 나와 곤란한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PPT로 글자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PPT의 경우 프레젠테이션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카드뉴스 부터 해서 글자이미지의 흰색 배경까지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 PPT 글상자 만들기


    PPT 글상자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조금만 유심있게 보신 분들은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PPT도 한글과 유사하게 파일 삽입, 보기, 검토등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PT의 글상자는 삽입 - 텍스트 상자에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 텍스트 상자 안에다가 이번에는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려는 글자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가 같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타이틀을 입력했습니다.





    2. 확장자 Png 파일로 저장하기


    이제 입력을 완료 한 이후에는 그림 파일로 뽑아내기 위해서 저장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Jpeg 파일과 png 파일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합니다. 간략하게 말해서 Jpeg(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는 다양한 기기에 지원 할 수 있는 포맷이며 손실 압축 형식이다 보니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카메라와 스캐너 등에서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파일 크기를 쉽게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png(Portable Network Graphic) 파일은 그림파일과 같이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배경화면을 투명하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 상자를 우클릭 한 이후에 우클릭으로 활성화된 곳에 그림으로 저장(S)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확장자 명이 Png 파일 형식으로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합니다. 



    3. 결과 확인하기


    포토샵으로 결과를 확인해보면 격자 무늬로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피스꿀팁백과 글자 색 이외에 뒤에 배경은 투명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 포스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